시사 정치 사회

전기차 택시에서 열폭주 추정 화재...차종은 무엇?

T. Tonah Tameson 2025. 4. 30. 10:07
반응형

도로 위 쇳덩이에 ‘쿵’…이 전기차 택시, 왜 갑자기 불길에 휩싸였나? 차종은?

 

2025년 4월 30일 새벽, 부산진구 개금동의 한 아파트 상가 앞 도로. 조용한 새벽을 깨운 것은 ‘펑’ 소리와 함께 솟아오른 불길이었습니다. 불이 난 차량은 전기차 택시. 사고 당시 승객을 태운 채 주행 중이던 A씨는 차량 하부에서 ‘쿵’ 하는 소리를 듣고 멈춰 섰습니다. 이내 차량 밑에서 불꽃이 피어올랐고, 화염은 삽시간에 차를 집어삼켰습니다. 다행히 기사와 승객 모두 신속히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차량 대부분이 불타 약 4천만 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소방당국은 현장에서 큰 쇳덩이를 발견했고, 이것이 차량 하부를 강타해 배터리를 손상, **열폭주(thermal runaway)**를 일으킨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사고 차량은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현대차의 ‘아이오닉 5’ 택시 모델로 보입니다. 화재 당시 차량 바닥에서 타오른 불꽃은 전기차 배터리 화재의 전형적인 특징을 드러냈습니다. 도로 위 이물질이 전기차에 얼마나 치명적인지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고로 평가됩니다.

 

전기차가 늘어나는 만큼, 도로 환경과 이물질 관리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철저한 원인 규명과 더불어, 유사 사고를 막기 위한 제도 개선이 시급해 보입니다.

 

 

반응형